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5 21:21

맑음|DB01|1.0|15|0.032|2|46.0|2

  • 뉴스 > 상공기업

기아차, 여성 마케터 모집서울모터쇼 대학생 설명도우미 모집

기사입력 2013-02-08 14: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기아차가 여성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두 번 째 발걸음을 내딛는다.

기아자동차㈜는 자동차 업계 최초의 여성 마케터 그룹인‘레드 아뜰리에’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늘어나는 여성의 자동차 수요에 발맞춰 기아차가 시작한 ‘레드 아뜰리에’는 1기 때부터 전시장, 서비스센터 모니터링 등 활발한 활동과 흥미로운 아이디어로 관심을 끌었기 때문에 많은 여성 고객들이 2기 모집 소식을 기다렸다.

‘레드 아뜰리에’ 1기는 여성 고객들을 청담 CGV 기아시네마에 초청해 최신 영화를 관람하게 했던 ‘K 시스터즈 데이’ 행사를 시작 단계부터 기획해 고객들에게 ‘레드 아뜰리에’의 활동을 알린 바 있다.

또한 전시장 조명 변경, 출산 예비 부부 프로모션 등 여성들만이 생각할 수 있는 1기의 기발한 아이디어는 기아차 여성마케팅에 다양하게 반영되고 있다.

▲  콘셉트카 ‘크로스 GT’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이 밖에도 기아차는 ‘스포티지R’의 앞/뒤 유리가 작아 시야확보가 어렵다는 의견을 바탕으로 A필러를 얇게 바꾸고 전방주차센서를 적용하기로 하는 등 ‘레드 아뜰리에’의 의견을 제품 개발에도 반영하기로 했다.

‘레드 아뜰리에’ 1기로 활동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쳤던 조은영씨는 “여성 고객의 입장을 대변한다는 것에 부담을 느끼기도 했지만, 여성 운전자로서 내가 겪었던 불편을 통해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다”며, “내 아이디어가 기아차의 마케팅에 활용되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발될 ‘레드 아뜰리에’ 2기 또한 ▲서울모터쇼 참관 ▲시승차 선택 및 미션 수행 ▲신차발표회 및 프로모션 행사 참관 등 1기 못지 않은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활동기간 동안 기아차는 이들에게 월 활동비와 시승차를 제공하며 우수 활동회원에게 해외탐방의 기회를 주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기아차는 자차 운전경력 1년 이상의 20~40대 여성을 대상으로 4일(월)부터 17일(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서 접수를 받은 뒤 21일(목) 서류 합격자 발표와 23일(토) 2차 면접을 거쳐 12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기아자동차㈜는 2월 24일(일)까지 펀키아 사이트(http://fun.kia.com)를 통해 서울모터쇼 기간 동안 기아차의 신기술·브랜드·차량 등에 대해 방문객에게 설명하고 도움을 줄 대학생 설명도우미 ‘기아 프레젠터(KIA Presenter)’를 모집한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선정된 22명의 대학생들은 1주일간의 합숙 교육을 거친 후 서울모터쇼내 기아차 각 부스에서 활약하게 된다.

기아차는 ‘기아 프레젠터’로 선정된 대학생 설명도우미 모두에게 모터쇼에서 기아차 부스를 대표하는 특별한 경험 제공뿐만 아니라 ▲현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직원과 연구원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학비지원금 100만원 지원, ▲수료증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민병헌 기자 (sim6967@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